"인구의 절반 여성들의 건강 축제의 장"

‘여성의학 건강 엑스포’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 일정으로 서울무역 전시장(지하철3호선 학여울역)에서 성대한 막을 올린다.

이 행사에서는 유아기부터 노년기까지 여성의 생애주기별 다빈도 질환의 증상 및 자가 진단법, 예방법, 치료법 등 최신 의학과 건강정보를 접할 수 있다. 유아기부터 노년기까지 여성의 생애주기를 크게 6단계로 나누어 건강정보 등을 전시하게 된다. 아울러 무료 건강검진을 받을 수도 있다.

특히 26일 오전 10시 개막식과 함께 거행되는 초기임신부 보호 캠페인의 일환인 ‘여왕행차’ 행사에서는 초기 임신부는 물론 남편에게도 왕관 모양의 표식물을 증정하고 ‘미래 품은 당신 우리의 여왕’이라는 슬로건을 외치면서 가정과 직장, 사회에서 초기임신부를 배려하고 보호하자는 인식을 촉구할 예정이다.

대한산부인과학회와 대한산부인과개원의협의회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서 위원장을 맡은 강재성 고려의대 교수는 “저출산시대 출산 장려는 물론 올바른 정보공유를 통한 여성건강증진 등 여성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고취시키고자 엑스포를 개최한다”면서 “인구의 절반인 여성들의 건강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각종 문의는 조직위원회(02-545-8747/547-8747)로 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