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우수한 보건의료 환경과 제약 기술력이 부럽습니다. 눈으로 직접 보니 더욱 실감나네요”(북경 해정구보인보건원 타이홍메이 약사∙41)

한국을 방문한 중국 병원약사들이 한국의 선진 보건의료 환경과 제약 시설에 감탄했다.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이광섭) 초청으로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한국을 방문한 30명의 중국 병원약사들은 국내 대학병원(서울아산병원·건국대병원)과 한미약품의 연구 및 생산시설을 각각 견학했다.

방문 기간 중 중국 병원약사들은 한미약품연구센터와 팔탄∙평택공장을 각각 견학했고, 본사 방문 때에는 임성기 한미약품 회장과의 대화 시간을 통해 한미약품의 글로벌 비전과 북경한미약품 성장 방향에 대해 경청했다.

임성기 회장은 중국 병원약사들을 대상으로 한 강연에서 “한미약품은 중국의 광활한 시장과 우수 인력을 토대로 글로벌 진출에 나설 것”이라며 “북경한미약품이 글로벌 진출의 전초기지가 될 수 있도록 R&D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강조했다.

북경 티엔탄의원 약제부 리우찡(38) 약사는 “한국의 의료시설과 한미약품의 제약시설을 견학할 수 있었던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이번 방문에서 보고 배운 많은 것들이 앞으로 중국의 의료 및 제약환경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방문단은 한국의 건강보험제도를 주제로 ‘한-중 병원약사 세미나 및 교류행사’를 함께 진행하며 양국 병원약사간 지속적 교류를 다짐했다.

한국병원약사회 이광섭 회장은 “중국 병원약사들과의 교류를 통해 병원약사의 역량과 전문성을 국제적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양국간의 상호 관계가 이번 방문을 통해 더욱 돈독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