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대사 이지선씨의 희망 특강도

한강성심병원 화상환자후원회(회장 오석준)는 14일 어린이 화상환자 진료와 함께 화상환자후원회 홍보대사 이지선의 희망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진료는 화상환자후원회에서 실시하는 ‘2005년 어린이 화상환자 진료 후원사업’ 일환으로 지원 대상자를 선정하기 위해 실시됐다. 6월 한 달 동안 지원신청서를 접수 받아 전국에서 42명이 신청했고, 신청자들은 한강성심병원 화상클리닉 외래에서 1차 진료를 실시했다.

화상환자후원회는 7월말까지 의료적 평가와 심리사회적 평가를 거쳐 수술비 지원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화상환자후원회 홈페이지(http://burnwelfare.net)를 참조할 수 있다.

또 오후에는 화상환자후원회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이지선 씨의 특강이 열렸다. 이씨는 지난 2000년 자동차사고로 화상을 입고 한강성심병원에서 치료 받았다. 이후 안면 및 수부의 외모 손상에도 불구하고 학업을 재기하여 2002년 이화여대 유아교육학과를 졸업했다. 이러한 재활의 모습을 담은 내용이 2003년 KBS 2TV 다큐미니시리즈 인간극장 "지선아! 사랑해"를 통해 알려졌고, 이를 계기로 『지선아! 사랑해』책을 출간했다. 홈페이지(www.ezsun.net)도 운영하고 있다.

이씨는 특강후 참가자들에게 자신이 쓴 책을 직접 사인해 나누어 주었고, 어린이 화상 환자를 위해 써달라며 화상환자후원회에 300만 원을 기증했다.

화상환자후원회는 지난 2003년 11월 한강성심병원 화상센터 의료진과 교직원, 화상환자 및 가족을 중심으로 설립됐다. 어린이 화상환자돕기 자선골프대회, 자선바자회 및 모금활동, 사회 유명인 홍보대사 위촉활동 등으로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화상환자들을 돕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화상전문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한강성심병원에는 연평균 1,200여 명의 중증 화상환자들이 입원치료를 받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