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아스트라제네카(대표 이승우)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는 암 투병으로 인해 어려움에 처한 암환자 가정의 자녀를 위한 ‘암환자 가족을 위한 희망샘 기금 장학생’을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

장학금 지급 대상은 서울, 경기 지역에 있는 저소득 암환자 가족의 초등학교 재학 아동으로, 관련 복지기관 심사를 통해 최종 3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희망샘 기금 장학생’으로 선정된 자녀들에게는 한국아스트라제네카 전 직원의 자발적인 참여와 회사의 매칭 펀드로 마련된 기금을 통해, 아동 1명당 월 10만원씩 연 12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www.astrazeneca.co.kr)와 아이들과미래 홈페이지(www.kidsfuture.net/kor)를 통해 오는 22일까지 신청 접수 받고 있다. 대상 가족 외에도 관련 복지 기관이나 사례관리사, 담당 교사 등의 추천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희망샘 기금은 누군가의 관심과 사랑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끊임없이 솟아나는 희망의 샘이 되라는 의미와 함께 한국아스트라제네카 직원들의 참여로 이뤄진 사회공헌 기금이 마르지 않고 샘솟는 샘물처럼 성장하고 지속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고 있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 이승우 사장은 “우리 회사는 항암제 부문 1위의 기업으로서 국민 건강과 삶의 질에 기여하는 혁신적인 의약품을 선보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암 환자 가족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보탬이 되기 위해 이번 활동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