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학병원 병원관리학과 안상윤 교수는 20년간 현장에서 홍보 활동을 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100만 불짜리 홍보력”이란 책을 발간했다.

여러 조직에서 경험한 다양한 홍보 경험에 경영학 이론을 접목시켜 효율적인 홍보 전략을 명쾌하게 보여주고 있다.

제1장 현대 경영전략의 핵심은 PR이다"는 홍보의 기원과 유래에서부터 오늘날 조직에서 홍보가 자치하는 위치를 거시적으로 개괄해준다.
미국의 독립도 전략적인 홍보 계획 하에 주도면밀한 선전선동으로 가능했음을 알려준다.

제2장 왜 치열한 홍보전이 벌어지는가"에서는 홍보는 비용이 아니라 수익 중심점임을 다양한 사례를 들어 보여주고 있다.

제3장 홍보력이 마케팅보다 중요하다"에서는 천문학적 비용을 쏟아 부어야 하는 마케팅에 비해 최소의 비용 대비 최대 효과가 있는 홍보를 얼마나 전략적으로 사용해야 하는지가 나온다.

제4장 조직을 성장시키는 홍보맨의 조건"에서는 조직을 발전시키고 조직의 가치를 높여줄 수 있는 홍보 담당자의 조건을 9가지로 제시하고 있다.

<저자소개>
충청남도 청양에서 태어나 충남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했다. 동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와 박사를 받았고 일본 규슈대학과 중국인민대학에서 연수했다. 흥국생명보험주식회사 영업소장, 건양대학교 병원 홍보팀장, 충남대학교 국제교류업무 및 홍보실장, 벤처기업 간부, 손안상사 대표를 거쳐 건양대학교 병원 홍보자문 교수를 역임했다.

현재 건양대학교 병원관리학과 교수로 재직하며 대학본부 홍보언론지원센터장 및 사이버홍보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다. 또한 케이블방송 ꡐ참TV"에서 ꡐ성과 지향 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ꡑ 강의를 진행하고 있고 병원이나 기업체를 대상으로 성과 향상을 위한 홍보 활성화 전략에 대한 강연도 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지금 당장 장사를 시작하라”, 리더십 터닝 포인트, 자기 주도적 리더십 능력개발, 경영상해고 어떻게 할 것인가, 의료 인적자원관리, 등이 있고 연구논문으로는 「병원 홍보 활성화가 성과에 미치는 영향(한국생산성학회)」 외 다수가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