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이성재)은 창립 5주년 기념 학술대회를 오는 27일과 29일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7월 1일로 창립 5주년을 맞는 건보공단은 이를 기념하기 위해 27일에 "지불제도 개편의 필요성과 방향"과 "보건의료환경의 변화가능성과 건강보험의 발전방향" 주제로 국내학술대회를 개최한다.

29일에는 "건강검진의 올바른 이해와 정당한 평가" 주제로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27일 "지불제도 개편의 필요성과 방향" 주제로 열리는 국내학술대회에서는 정형선 연세대 교수가 주제발표를 하고, 강길원(심평원 지불제도 연구팀장) 박효길(의협 부회장) 박하영(가톨릭대 교수) 이석현(병협 보험위원장) 이평수(건보공단 재무상임이사) 등이 지정토론자로 참여한다.

또 이날 "보건의료환경의 변화가능성과 건강보험의 발전방향" 주제 학술대회에서는 감 신 경북의대 교수가 주제발표를 하고, 최용준(한림대 교수) 이준영(서울시립대 교수) 윤문구(일본 동경복지대 교수) 안종주(건보공단 가입자지원 상임이사) 등이 자정토론자로 참여한다.

한편 29일 열리는 국제학술대회에서는 이종구 복지부 건강증진국장이 주제발표를 하고, 조홍준(울산의대 교수) 이원철(가톨릭의대 교수) 이평수(건보공단 재무상임이사)가 지정토론자로 참여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