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약사업본부(대표 김주형)와 한국화이자제약(대표 아멧괵선)은 1일 전이성 직결장암 치료제인「캠푸토」공동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제휴 협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CJ제약사업본부는 최근 한국화이자제약과 전이성 직결장암 치료제인 캠푸토(성분 염산이리노테칸)의 공동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제휴 협정을 체결하였다. 이번 제휴를 통해 CJ제약사업본부와 한국화이자제약, 양사는 캠푸토의 영업 및 마케팅을 공동으로 책임지게 되며 양사 간의 시너지 효과 극대화를 통해 캠푸토 성장의 전기를 마련할 전망이다.

일본 Yakult Honsha社에서 개발한 캠푸토는 전 세계 전이성 직결장암 표준치료제로 사용되고 있으며, 1999년 CJ제약사업본부가 직결장암 치료제로 처음 국내에 출시하였다.

이후 위암, 소세포폐암, 비소세포폐암, 난소암, 자궁경부암의 1차 치료제로 적응증을 추가하여, 암환자들이 안전하고 유효한 항암치료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왔다. 2000년 11월부터 2005년 5월까지 CJ제약사업본부와 아벤티스 파마가 공동 마케팅을 해오다가, 화이자 가 아벤티스의 글로벌 판권을 인수하면서, 국내 판권을 가지고 있는 CJ제약사업본부와 한국화이자제약이 새로운 파트너쉽을 맺게 되었다.

또한 이번 제휴는「더블 히팅(Double Hitting)」이라는 모델을 도입, 양사가 담당 지역이나 고객을 구별하지 않고 각 사의 영업부 담당자를 동시에 배치하여, 고객의 니즈에 대한 더욱 섬세한 대응을 가능케 하였다.

CJ제약사업본부의 전세일 항암제 사업팀장은「그간 다양한 선진적 마케팅 프로그램을 시행해온 한국화이자제약과 전문치료제 분야에서 탁월한 마케팅 및 영업력을 갖추고 있는 CJ제약사업본부 간의 제휴는 캠푸토의 제품력과 더불어 향후 항암제사업분야에서 놀랄만한 시너지 효과를 나타낼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국화이자제약 이동수 전무도「이번 제휴를 통해 국내사 중 항암제 시장 1위인 CJ제약사업본부와 전 세계 제약사업분야 1위인 한국화이자제약이 서로의 약점을 보완하고 강점을 강화함으로써 국내-다국적 제약회사간의 또 하나의 윈윈 모범 사례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