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손범수(42), 진양혜(37)씨 부부가 대한약사회의「불법약 추방 캠페인」명예약사로 선정되었다.

대한약사회 원희목 회장은「손범수 진양혜씨 부부가 평소 평등부부로 소문날 정도의 좋은 이미지와 부부 모두가 국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방송인이라는 점, 그리고 두 아이를 키우는 부모라는 점에서 온 가족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이번‘불법약 추방 캠페인’의 명예약사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명예약사로 선정된 손범수 진양혜 부부는 6월 중순 도심에서 열릴 캠페인 대국민 선 포식에 참석하고, 일일약사로 직접 약국을 방문한 손님들에게 불법으로 유통되는 가짜 약의 유해성을 알리는 홍보활동을 할 예정이다.

지난 25일 공식 기자간담회를 통해 대국민 인식 캠페인인「불법약 추방 캠페인」시작을 알린 대한약사회는 올해 하반기 동안 불법으로 유통되는 가짜 약의 유해성과 약국 외에서 구입하는 약은 모두 가짜임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가짜약 관련 대국민 캠페인으로는 처음인 이번 캠페인은 식품의약품안전청, 한국제약협회, 한국의약품도매협회가 함께 후원하고 ‘좋은 약, 바른 투약, 건강한 한국이라는 슬로건 하에 ‘약은 반드시 약국에서 구입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강조할 예정이다.

명예약사로 선정된 손범수 진양혜씨 부부는「최근 가짜 고혈압 치료제, 위궤양 치료제, 발기부전치료제 등 다양한 가짜 약이 국민건강을 크게 위협하고 있다. 가짜 약은 우리의 생명과도 연관될 수 있을 만큼 위험한 사안인데 이에 대한 국민적인 인식은 매우 낮은 것 같다」며 「가짜 약 추방을 위한 이번 캠페인에 명예약사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