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례식장 빈소 현황 조회와 입원 일정 조회 가능

의료진 소개, 병원 시설, 구조 등 단순한 정보만을 제공하는 병원 홈페이지 사이에서 진료 예약은 물론 입원, 수술 예약과 일정 조회가 가능한 인터넷 진료조회시스템이 오픈돼 환자와 보호자들의 편의를 높일 것으로 기대되어지고 있다.

삼성서울병원(원장 이종철)은 6월 1일부터 인터넷 홈페이지(www.samsunghospital.com)를 통해 기존의 진료, 건강검진 예약 서비스에서 한단계 발전된 진료, 검사, 수술, 건강진단, 입원 등 향후 예정된 의료서비스 일정과 진료이력, 건강검진결과, 장례식장 빈소현황 등 환자가 병원에서 이용하는 모든 의료 절차를 통합 조회할 수 있는 ‘e-진료조회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오픈하는 e-진료조회 서비스는 △진료ㆍ건강진단 예약 △진료ㆍ검사ㆍ수술ㆍ입원 일정 조회 △1년간의 진료이력ㆍ건강진단 결과 조회 △장례식장 빈소현황 △진료비 내역서 신청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환자나 보호자가 여러 진료과와 각종 검사 일정에 따른 시간과 장소의 혼란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진료일정 확인 서비스는 △진료과 △담당의사 △진료과 위치를 시간순으로 제공하며, 검사일정 확인 서비스는 해당 △검사과 △검사명 △검사실 위치를 일정에 따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수술ㆍ건강검진 인터넷 서비스는 중앙수술실과 통원수술센터에서 진행되는 해당환자의 △수술명 △집도 의사 △수술 예상 시간 등의 수술 일정과 건강검진의 상세 일정을 인터넷을 통해 서비스한다.

특히 입원 당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병실배정조회가 가능한 입원일정 인터넷 조회서비스는 환자가 병실배정을 확인하고 입원하겠다는 의사를 인터넷으로 표시하면 당일 오후에 특별한 사전 절차 없이 입퇴원계를 거쳐 곧바로 입원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진료이력조회는 최근 1년간 삼성서울병원에서 진료받은 환자의 진료기록을 제공하며 장례식장 빈소조회는 망자, 유족명, 발인일시, 장지가 각각 호수별로 표시돼 장례식장을 찾는 사람들에게 도음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진료, 검사, 입원, 수술 등 다양한 부분에서 인터넷 조회서비스가 가능함에 따라 삼성서울병원을 이용하는 환자들은 일정관리의 효율화를 가져 올 수 있게 됐다.

삼성서울병원 홍보실 박윤수 실장은 “이번에 새롭게 제공되는 e-진료 조회 서비스로 삼성서울병원을 이용하는 환자들은 실시간으로 진료일정을 알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 각종 검사결과는 물론 CT․MRI 등 환자가 병원에서 촬영한 방사선 사진까지 인터넷으로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삼성서울병원의 이번에 통합적으로 선보이는 e-진료조회서비스는 삼성서울병원 홈페이지(www.samsunghospital)에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