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가 최근 경영악화로 부도를 낸 전주병원을 정상화하기로 했다.

전주시는 27일 오후 시장실에서 김완주 시장과 채권은행인 외환은행 전주지점, 한전 전북지사, 전북도시가스, 전주시상수도사업소, 전주시보건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주병원 회생방안에 대해 대책회의를 열고 조기 정상화에 최선을 다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김 시장은 이 자리에서 "병원의 부도로 입원환자가 불편을 겪거나 정상진료에 차질이 있으면 안된다"며 "단전과 단수, 가스공급 중단을 2-3주 유예해 줄 것"을 해당 기관에 요청했다.

그는 또 "병원의 정상화를 위해 대출 채권에 대한 법적 조치를 일정기간 유예해 줄 것"을 외환은행 관계자에게 요구했고, 은행 관계자는 이에 "본점에서 전주병원을 부실채권 매각 대상에서 제외해 주면 병원 정상화에 최대한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전주시장의 이 같은 요구에 대해 전주시상수도사업소와 전북도시가스, 한국전력 등도 입원 환자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당분간 단전, 단수, 가스중단을 미루기로 했다.

전주시는 제3자 인수를 통한 병원 정상화를 위한 다양한 방법을 찾을 방침이다.

한편 전주병원은 지난 20일 은행에 돌아온 어음 2천만 원을 결제하지 못해 최종 부도처리됐으며 현재 부채는 수백억원에 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주병원은 최근 며칠 간 300여명에 달하던 입원환자를 퇴원시켜 현재 80여 명의 환자만 입원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