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코 다른 병원들에 비해 수술하는 경우가 많지 않습니다"


우리들병원은 최근 병우너을 찾는 환자들이 다른 병원에 비해 수술율이 높다는 여론이 나오자 이에 대한 사실 진위 여부를 알기 위해 병원 학술연구팀을 통해 자세한 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밝혔다.


그 결과 병원 학술연구팀의 이한순 연구원이 조사한 결과, 수술률이 높다는 여론과는 다르게 수술보다는 오히려 보존적 치료를 우선시해서 하고 있다며 여론과는 전혀 다르다는 보도자료를 냈다.


조사결과 2004년 8월 23일부터 8월 30일까지 우리들병원을 방문한 초진환자 1049명 (남성이 527명 50.2%, 여성 522명 49.8%)을 대상으로 전수 조사한 결과 다른 병원에서 수술 권유를 받은 환자들이 오히려 우리들병원에서는 수술을 하지 않고 보존적 치료 또는 관찰을 한 경우가 76.6%에 이르고 있었으며 다른 병원에서 수술 권유를 하지 않았지만 우리들병원에서는 수술을 한 경우도 있다고 밝혔다.


특히 수술해야 할 질환을 다른 병원에서 수술 권유를 하지 않은 이유는 척추질환 검사(43%가 X-ray만 검사)가 부족해 정확한 진단을 하지 못했기 때문이라는 결과가 나왔다.


전체 조사대상 환자 1049명 중 우리들병원에서 수술을 받은 환자는 21.6%인 227명으로, 이 중 타병원에서 진료를 받지 않고 우리들병원에서 처음으로 진료를 하여 수술을 받은 환자는 19명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결과 이 연구원은 "우리들병원 내원 환자의 수술률은 주위에서 생각하는 것보다 확연히 낮을 뿐만 아니라, 타병원에서 수술 권유한 환자들에게 보존적치료를 우선적으로 실시하며, 또한 타병원에서 찾아내지 못한 척추질환을 세밀하고 정확한 검사를 통하여 질병을 찾아내어 수술이 필요한 환자들에게는 능동적으로 빠른 대처를 통해 진료의 질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밝히고 "따라서 무엇보다도 정확한 검사가 치료의 지름길임을 다시 한번 알게 해주는 좋은 예"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