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 디스크 전문병원인 우리들병원은“바르게 걷는 한 걸음 척추 건강의 시작이다. 척추수술은 최후의 선택이다”라는 주제로 전국민 척추 건강 증진을 위해 제10회 척추 건강 걷기 대회를 오는 24일 오전 9시부터 12시30분까지 개최한다.


병원은 올해부터는 지난해에 이어 과천대공원에서 진행되던 행사를 보다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남산공원에서 진행한다.


이날 행사는 남산공원 북쪽 순환로인 도보전용코스에서 거행되며 출발은 지하철 3호선 동대입구역 6번 출구에서 시작된다.


참가는 남녀노소 누구나 가능하며 운동화와 간편한 복장을 착용하면 된다.


병원측은 걷는 것은 남녀 노소 누구나 특별한 기술과 장비 없이도 할 수 있는 운동이며 특히 조깅처럼 관절이나 디스크에 무리를 주지 않아 요통환자와 척추 수술을 받는 사람에게는 좋은 치료법이지만 환자들은 얼마나 걸어야 할지, 또 어떻게 걸어야 할지 모르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번 행사를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날 행사 중에는 ‘전문가와 함께 배우는 올바른 걷기법 시범, 준비 체조’ 등 을 함께 배우는 시간과 함께 척추질환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무료 척추 건강상담실도 운영할 예정이다.


또 평소 접하기 힘든 척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척추의 비밀, 인체의 기둥, 척추학습장’ 전시를 개최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02-513-8167번이나 www.wooridul.co.kr로 하면 되며 참가자들에게는 간식과 푸짐한 경품이 추첨으로 제공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