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국민건겅보험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의료시장 개방 등 보건의료 환경의 급격한 변화에 효율적·능동적 대처를 위하여 운영중인 건강보험혁신 TF의 원활한 운영 및 건강보험 혁신 마인드의 확산을 위한 연찬회를 4. 15(금)부터 4.16(토)까지 1박 2일간 경기도 화성 라비돌 리조트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연찬회는 건강보험의 보장성 강화를 통하여 국민 의료비 부담을 경감하는 등 국민들에게 한걸음 더 다가서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국민을 위한 건강보험 혁신 방안』에 대하여 중점 논의하기 위해 복지부 연금보험국장, 과장, 사무관, 공단 이성재 이사장과 상임이사, 연구센터 소장, 실장 및 심사평가원의 신언항 원장, 상임이사, 실장, 지원장 등 간부들이 함께 모여 각별한 각오를 다지게 되었다.

특히, 최근 발표된 정부산하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최하위그룹으로 평가된 원인을 분석하고 대책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하여 지금보다 더 친절하고, 국민으로부터 신뢰를 받는 기관으로 새로이 태어나 건강보험이 국민으로부터 사랑받는 제도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한층 강화하기로 하였다.

이날 연찬회에서는 이상용 연금보험국 국장의 『건강보험 현주소 및 나아갈 방향』, 공단 및 심평원 기획실장의 『건강보험혁신을 위한 양 기관의 역할과 과제』에 대한 주제발표와 분임토의가 있었다.

복지부, 공단, 심평원 간부들이 어우러져 4개조로 편성한 분임에서는『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한 조직 및 경영혁신방안』, 『공단, 심평원의 연구기능 활성화방안』, 『건강보험 홍보강화방안』, 『정보화 시대에 대응하는 건강보험의 나아갈 방향』에 대한 토론이 진행 되었다.

또한, 김형욱 고령화 및 미래사회 위원회 전문위원을 초빙하여 『참여정부의 사회갈등 조정방안』에 대한 특별 강연을 청취하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