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는 행정업무의 혁신을 위해 전산관련 모든 업무를 하나의 포털사이트로 통합, 운영에 들어갔다.

보건복지부는 5일 전자결재 및 문서관리(EDMS), 자료관시스템 등 문서관리 시스템 3종과 내부 지식공유의 장인 지식관리(KMS)를 비롯, 민원처리 및 홈페이지 관리 시스템 등 업무지원 시스템 3종을 단일 로그인(SSO)과 통합접근제어관리(EAM)를 통해 하나의 포털사이트로 통합, 4일부터 서비스에 들어갔다.



복지부는 이 통합 사이트 이름을 직원들을 상대로 이름을 공모, Unification(통일)의 Uni와 복지부 영문 명칭 MOHW(Ministry of Health and Welfare)의 합성어인 `유니모(UniMOHW)"를 선정했다.

통합된 UniMOHW는 기존 6종 시스템의 기능을 활성화시키고 개별 시스템에서 중복 처리되던 기능들을 하나로 통합, 시스템 접속 및 사용에 따른 직원들의 부담을 경감시키고 온라인을 통한 원스톱(One-Stop) 업무처리 체계를 제공하게 되었다.

복지부는 앞으로 이 시스템을 통해 의료인 면허관리, 복지정책 데이터베이스 등 기간 시스템 등을 지속적으로 통합해 나가고 신규로 개발될 업무관리, 성과관리 등의 시스템도 지속적으로 확대 서비스해 나갈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