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제약이 SK케미칼과의 합병에 따라 4월 1일부터「SK케미칼 생명과학부문」으로 새롭게 출발한다. 신승권 대표<사진>는 SK케미칼 생명과학 부문 대표이사로 새로 취임한다.

지난달 31일 SK케미칼은「그 동안 추진해 오던 SK케미칼-SK제약 합병을 마무리 짓고 사업 부문의 명칭을 ‘SK케미칼 생명과학부문’(영문 SK Chemicals Life Science)으로 확정했다」며「생명과학부문의 대표로 신승권, 전 SK제약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신임 신승권 SK케미칼 생명과학부문 대표는 지난 1993년 영업부장으로 SK제약에 입사, 회사의 성장을 주도한 공로를 인정 받아 1999년 마케팅 담당 상무, 2001년 사업 본부장을 거쳐 2004년 SK제약 대표이사에 올라 국내 제약업계를 대표하는 전문 경영인의 한 사람으로 주목 받아 왔다.

이번 SK케미칼의 인사는 생명과학부문의 지속적 성장 가능성에 대한 회사의 기대와 SUPEX(Super Excellent) Company의 조속한 달성에 필요한 역량 집중을 의미하는 것으로, SK케미칼의 차세대 주 성장 동력을 ‘생명과학’에서 찾겠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한편 이에 앞서 지난 달 18일 열린 제 35기 동신제약 정기 주주총회 및 이사회에서 동신제약의 새로운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된 신승권 대표는 이번 인사로 SK케미칼 생명과학부문 및 동신제약의 대표이사를 겸임하게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