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의사회(회장 김대헌)는 28일 7시 부산롯데호텔 크리스탈홀에서 제43차 정기대의원 총회를 개최하고 금년도 사업 계획안과 예산 10억8천60만원을 확정했다.

또 회장 직선제, 중앙대의원 입후보의 구의사회 추천제 도입 등의 회칙개정은 부결됐으며, 일반회칙 개정안은 정족수 미달로 자동폐기 됐다.

김재정 의협회장, 김의정 국회의원(한나라당), 허남식 부산시장, 유보영 심평원 부산지원장, 변영우 의협부회장, 이원보 경남의사회장, 신현우 울산시의사회장 등 내빈과 대의원 300여명이 참석한 이날 총회에서 부산시의사회는 금년 △창립 60주년 기념 행사 △부산시민 건강 증진을 휘한 생활습관병 사업 △부산 여의사회와 긴밀한 관계 유지 등을 위해 지난해 보다 2천40만원 증가한 10억8천60만원의 예산을 확정했다.

이날 김대헌 회장은 “정부는 의료의 공공성을 강조해 의료사회주의를 가져아 의료의 질을 하락시켰다”며 “의료계를 정부가 원하는 방향으로 통제하기 위해 사이비촵불법 진료를 묵인하는 것은 독도를 훔치려고 하는 일본의 만행과 다를 바 없다”고 강조했다.

또한 “부산의료환경재단을 설치해 몰락한 의료계를 세울 수 있는 패러다임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총회에서는 △회장 직선제 △중앙대의원 입후보의 구군의사회 추천제 도입 △본회대의원회 선출방법, 상임이사 증원 및 임명과 임원의 겸직제한 개정 등의 일반회칙 변경 등의 3가지 개정안건이 상정됐으나 처음 두 안건은 투표결과 과반수 획득을 하지 못해 부결됐으며 일반회칙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정족수 미달로 자동폐기 됐다.

대의원 투표를 시작하기 전에는 총 212명의 대의원 중 과반수 125명이 참석했으나 회장 직선제와 중앙대의원선출 개정에 관한 논의가 길어지면서 많은 수의 대의원들이 이탈, 일반회칙 개정안은 자동폐기 되면서 다음총회에 다시 상정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의사협회에 상정할 안건과 자체처리안건은 부산시 의사회 회원들의 고충을 상부에 알리고 개선 방향을 논의하자는 점에서 모두 승인됐다.

의사협회 상정 안건은 △의약분업 △국민건강보험 △보건의료관련법 △대국민인식제고 △기타 등이 채택됐으며 자체 처리사항으로는 △감염성폐기물 수집촵운반촵처리를 위한 운영기구 설치 운영 및 재단설립의 건 △협회비 징수방법 개선 및 미납회원 제제 방안 건 등을 해결하자고 의견이 모였다.

한편 부산시의사회는 정기총회장에서 ‘독도 관련 대정부 대국민 성명서’를 채택하고 정부의 독도 수호 노력을 촉구하며 일본의 사과를 요구하는 한편 일본제품 불매운동을 전개할 것을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