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경호)은「2005년도 상반기 세계일류상품」선정을 위해 의료기기·의약품·식품·화장품 등 보건산업 제품에 대한 신청서류를 다음달 7일까지 받는다.

세계일류상품 선정사업은 산업자원부가 소수품목에 편중되어 있는 수출구조를 개선하고, 미래의 수출 동력을 확충하기 위해 2001년 하반기부터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현재까지 전산업에 걸쳐 440개의 품목이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었으며, 보건산업분야의 53개 품목은 업종별 간사기관인 진흥원의 심사와 추천을 통해 선정된 품목이다.

세계일류상품은 현재 또는 3년이내에 세계시장점유율이 1∼5위로 부상할 가능성이 있는 상품을 대상으로 선정하며, 선정된 제품은 산자부로부터 해외 마케팅 및 홍보, 기술, 디자인개발 등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정부지원을 받게된다.

올해부터는 신청자격기준을 강화하여, 현재 세계일류상품의 경우 세계시장규모가 5천만불 이상, 수출규모가 5백만불 이상, 세계시장점유율이 10%이상인 제품만이 신청가능하며,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증빙서류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또한, 세계일류상품과 세계일류상품기업을 동시에 선정함에 따라, 신청을 희망하는 업체는‘세계일류상품신청서’와‘세계일류상품 기업신청서’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신청서 및 구비서류는 진흥원 홈페이지(www.khidi.or.kr)“수출입정보은행”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산업지원단(2194-7427)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