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조의환)은 17일 연구개발중심 회원사에 2005년도 과학기술부 과학기술진흥기금 융자신청을 안내했다.

이 자금은 기업이 부담하는 연구개발비의 100%까지 과학기술부에서 지원하게 되는데 지원규모는 일반담보 350억원과 기술담보 530억원을 포함해 총 880억이며, 국가연구개발사업 프로젝트 또는 그 후속연구개발 프로젝트를 진행중이거나 미래유망기술분야의 연구개발사업, 우수기초 연구성과 활용지원 사업을 수행하는 기업은 융자신청이 가능하다.

일반담보대출은 시중 9개 취급금융기관과의 상담을 통해 수시 접수가 가능하며 연리는 대기업 2.84%, 중소기업 2.34%이며, 기술담보대출은 중소기업 및 벤처기업에 한하여 기술신용보증기금의 기술성평가를 거쳐 연리 3.09%로 신청이 가능하다.

출연자금으로는 2005년도 보건복지부 보건의료기술진흥사업 회원사의 신규신청과제에 대한 검토를 마치고 신약개발사업과 건강기능제품개발사업으로 신청하였다. 신청 연구개발비규모는 총 82억원으로 정부출연금 45억원, 기업부담금 37억원이다.

한편, 산업자원부에서는 바이오스타사업 공고에 앞서 바이오스타 프로젝트에 대한 세부추진계획(안)에 대한 행정예고를 하고 사업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의견조회를 실시하고 있는데, 우리 연구조합에서는 본 사업에 대한 회원사의 입장이 반영될 수 있도록 회원사를 대상으로 본(안)에 대한 의견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산업자원부에 제출하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