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신언항)은 미래의 의료인인 의학, 약학, 간호학, 보건관련학과 대학생과 일반국민들을 대상으로 건강보험 관련 강좌를 개설, 건강보험 및 심사평가제도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증진시키기로 했다.

심평원은 오는 4월부터 연세대학교 등 20여개 대학(교) 보건관련학과에서 요청한 건강보험 심사평가제도 및 요양급여비용 심사 등의 내용을 중심으로 해당 대학 내에 특별강좌를 개설키로 했다.

또 강좌 내실화를 기하기 위해 건강보험 및 심사평가제도 전반에 대한 표준교육교재를 작성하고, 각 학과의 특성에 맞는 교육내용을 부교재로 작성할 방침이다.

심평원은 이번 강좌를 통해 보건, 의료계 종사 예정자인 대학생들의 건강보험 심사, 평가제도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도모하고, 향후 지속적인 산, 학 협력체계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상반기 중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알기쉬운 건강보험" 공개강좌를 개설키로 했다.

심평원은 건강보험분야 관심사항인 요양급여비용 청구요령, 적정 의료수급제도 및 권리구제 방법 등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심평원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상으로 제공하고 있는 국민, 요양기관 교육을 더욱 구체화하고, 체계화하여 보다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지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