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드트로닉은 최근 RX시스템(Rapid Exchange Delivery system)을 장착한 풍선 카테터 ‘스프린터 레전드(Sprinter Legend balloon dilatation catheters)’와 ‘NC스프린터(NC Sprinter balloon dilatation catheters)’를 미국 시장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혈관성형시술제품의 영역 확대를 의미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RX시스템이란 심장관상동맥혈관 질환을 치료하는 경피적혈관중재시술시 시술자가 짧은 시간 내에 하나의 와이어로 스텐트 혹은 풍선 카테타를 시술하고자 하는 병변에 전달하는 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을 뜻한다.

최근 미국 FDA에서 승인된, 스프린터 레전드 풍선 카테터는 혈관성형분야중 풍선에 의한 성형기술에 있어 최신의 혁신적인 기술을 제공하며 특히 관상동맥확장시술에서 어려운 병변을 치료하는데 있어 적합하게 되어 있다.

미국 워싱턴주 벨링햄 세인트 조셉 병원의 빌 롬바르디 박사는 "스프린터 레전드 풍선 카테터는 전달성(deliverability)과 병변 통과성(crossability)에서 뛰어나다"며 "특히 이 풍선 카테터는 심각한 관상동맥 병변 부분에 도달하고서 이를 통과하는 능력에서 놀라운 일관성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스프린터 레전드 풍선 카테터는 시장에서 출시된 동종의 제품 중에서 팽창 전의 풍선직경이 가장 낮은 것이 특징이다. 심각한 병변부위에 사용하기에 적합할 뿐만 아니라 동시에 직경6프렌치(Fr.) 가이딩 카테터 안에서 두 개의 풍선사용을 가능하게 한다. 스프린터 레전드 풍선 카테터는, 직경 1.5-4.0 mm와 길이 6~30m의 사이즈로써 의료진의 필요에 맞게 매우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스프린터 레전드 풍선 카테터의 미국 내 출시로 인해 메드트로닉은 혈관 성형용 풍선 카테터의 강력한 라인업을 구축하게 되었다. 특히, NC스프린터 풍선 카테터는 스텐트 시술 후 사용하는 확장용 풍선 카테터에서 요구되는 정밀도와 성능을 제공하는것과 회사의 주력제품인 엔데버 약물방출스텐트(Endeavor DES)를 포함하여 약물방출 스텐트시대의 스텐트 시술 결과를 최적화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메드트로닉 심장혈관사업부 숀 새먼 부사장은 "중재시술 심장치료 분야 혁신에 메드트로닉의 연구와 기술개발은 오랫동안 풍선 카테터 분야에서 최고라고 있다"라고 전하고 "혈관성형 제품의 광범위한 포트폴리오에 추가됨으로써 스프린터 레전드 풍선 카테터는 새로운 수준의 혈관성형용 풍선 기술을 소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