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드트로닉社는 인듀런트 복부 스텐트 그래프트 시스템(Endurant Abdominal Stent Graft System)의 전세계 출시와 더불어 미국내 임상시험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는 세계적으로 중재적 복부대동맥류(Abdominal Aortic Aneurysms) 치료의 기술적 수준이 한층 더 확장되었음을 의미한다.

인듀런트 스텐트 그래프트 시스템은 최근 유럽 CE 마크를 승인 받았으며, 7월 중순 미국과 일부 국가를 제외한 전 세계 시장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이로써 복부대동맥류를 치료할 수 있는 가능성이 훨씬 더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복부대동맥류는 미국의 경우, 현재 약 120만 명의 환자가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연간 약15,000명이 사망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메드트로닉은 인듀런트 스텐트 그래프트 시스템을 통해 심하게 굴곡된 대동맥류 혹은 짧은 경부(short neck)를 갖는 대동맥류 환자들의 치료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텐트 그래프트로 치료가 어려운 혈관을 가진 환자들은 이전에는 주기적인 검진을 통해 지켜보거나 외과적 개복수술을 하는 방법 외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

인듀런트 스텐트 그래프트 시스템의 CE마크 승인을 위한 유럽내 임상시험을 담당했던 네덜란드 에라스무스병원의 혈관외과장 헨스 버하겐 교수는 “인듀런트는 복부대동맥류 치료에 주목할 만한 차세대 제품이다. 특히 시술하기 힘들었던 복부대동맥류 환자들의 시술 가능성이 높아진 점에 주목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국에서 실시되고 있는 임상시험은 인듀런트 스텐트 그래프트 시스템의 복부대동맥류 중재적 치료에서 안전성 및 유효성을 평가하기 위해 시작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