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양기술연구원(원장 이옥섭 부사장)이 지난 1월 26일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 KOLAS(한국교정시험기관인정기구, Korea Laboratory Accreditation Scheme)로부터 화학시험분야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받았다.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은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 KOLAS 사무국이 국제표준화기구(ISO/IEC 17025)에 따라 시험분석능력을 심사하여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하는 제도로서, 지금까지 화학시험, 전기시험, 의학시험 등 11개 분야 200여 기관이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을 받았다.

태평양기술연구원은 매뉴얼과 규정, 지침, 기술표준에 관한 문서화를 진행하고, 책임자 및 담당자들의 인증 및 자격을 획득하였으며, KOLAS의 문서평가와 현장평가, 인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이번에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받았다.

이번에 태평양기술연구원이 인정받은 분야는 레티놀, 굴절률, 건조감량 등 화장품 및 향료, 방향유 8가지 항목에 대한 화학시험이며, 인정유효기간은 2009년 1월 25일까지 4년이다.

태평양기술연구원은 이번 인정을 통해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시험 시스템 확립으로 국내외 신인도를 제고할 수 있게 되었으며, 국제공인 시험성적서 발행으로 기술적 무역 장벽에 대한 효과적 대응이 가능하게 되었다.

또한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시스템 운영을 통한 낭비요소 제거, 문서 및 기록의 체계화를 통한 기술 노하우 축적, 측정기기장비의 철저한 관리를 통한 시험 결과의 신뢰성 확보, 국제수준의 분석 능력을 바탕으로 제품개발의 품질경쟁력 확보 등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