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신언항)은 EDI,Portal, DW, 보안관리 등 그동안 각종 심사 및 평가정보시스템 구축 운영으로 축적된 기술력을 더욱 발전시키고, 향후 정보시스템 도입에 있어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심사 및 평가정보시스템에 접목을 희망하는 외부업체에서 IT 관련 기술, 장비 등을 제안 설명할 수 있는 "IT기술 설명회 프로그램"을 이달부터 실시키로 했다.

심평원은 본 설명회 실시를 위해 "2005년도 IT분야 주요 사업내역"을 인터넷홈페이지(알림마당)에 공지했다.

이번 설명회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제안, 설명할 내용 등을 기재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이번에 운영하게 되는 프로그램에서 IT투자 사업내역은 H/W부문에서 내부업무용 서버 및 디스크 등 교체 보강, 포탈시스템 기반보강, 자료관 및 전자결재시스템 기반보강, DW DB용 디스크 보강, 정보보호 및 보안성 보강 등이다.

S/W 부문에서는 서식개선 확대를 위한 S/W 개발, 포탈시스템 및 자료관, 신전자결재시스템 응용 S/W 개발, 웹이의신청시스템 구축, 전문심사위원 원격시스템 구축 등이다.

컨설팅부문에서는 재해복구시스템(DR) 구축을 위한 컨설팅, EDI 청구시스템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컨설팅 등이며, IT투자규모는 총72억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