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무너지지 않는 강한 체질을 만드는 기틀이 다져진 의료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지난 1일 취임한 경희의료원 이봉암 의무부총장겸 의료원장은 간담회를 통해 취임소감과 의료원의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李 의무부총장은 현재 경희의료원의 문제점으로 ▲직원들의 사기 저하 ▲서로의 의견을 조율하지 못하는 노사 관계 ▲수동적인 경영시스템 등을 꼽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많은 방안을 강구하겠다는 입장을 피력했다.

먼저 李 의무부총장은 의료원 가족들의 사기저하를 해결하고 하고자 하는 의욕을 높일 수 있는 ‘동기 부여’를 위해 인센티브제 도입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히며 누적된 인사 승진 문제를 해결해 직원들에게 하고자하는 의욕을 불어 넣겠다고 강조했다.

노사관계에 대해 李 의무부총장은 서로의 입장을 조율하기 위해 많이 만나 많은 이야기를 나눠 경영자가 느끼는 의료원과 직원들이 원하는 의료원이 하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의료원 발전을 위해 협동하는 노사문화가 정착되도록 하겠다는 의지를 강하게 표출했다.

또 “의료 경영 환경이 어렵다, 재정이 어렵다”며 수동적인 경영으로 그 동안 투자를 하지 못했다는 李 의무부총장은 투자를 통한 의료원의 변신과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경영으로 환자들이 다시 찾고 싶은 의료원으로 탈바꿈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와 함께 의료원이 발전할 수 있는 원동력으로 선진의료 기술과 우수인력을 꼽을 李 부총장은 유눙하고 능력있는 교수들에게 해외연수 등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 향후 의료원의 큰 재산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현재 의료원이 처한 환경은 열악하지만 노사가 단합하고 직원들의 사기를 높여 줄 수 있는 시스템 구축, 우수인력 양성 등으로 어려운 때에도 쓰러지지 않는 굳건한 의료원의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이 봉암 의무부총장은 밝히며 경희의료원의 도약을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