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경쟁사회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정신적인 과중한 스트레스와 변화된 식습관 등으로 인해 탈모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고, 특히 탈모현상은 20대의 젊은 연령층에서도 나타나 현대인의 고민거리 중의 하나가 되고 있는 가운데 피부과 전문의들이 진료일선에서 경험한 사례를 중심으로 집필한“탈모 완전정복”책자가 출간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허창훈 분당서울대병원 피부과 교수, 민복기 대구 올포스킨피부과 대표원장, 김범준 중앙의대 피부과 조교수 등이 공동집필한 이 책은 탈모로 인해 괴로웠던 경험과 생활 습관의 변화로 얼마만큼 효과를 보았는지, 어떻게 치료받고 머리카락을 얻었는지에 관한 사례를 소개하면서 탈모를 완전 정복하기 위해 알아야 할 기본 상식, 생활 속에서의 예방 방법에서 전문 치료 방법까지 소개하고 있다.

그리고 유전이라고 포기했던 사람들에게도 왜 탈모를 치료해야 하는지 이유와 결심을 행동으로 옮기기 위한 동기부여, 탈모의 또 다른 원인인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까지 다루고 있다.

민복기 대표원장은 이 책에서 365일 머리 관리를 위해서 ‘머리 건강을 책임지는 영양분 3총사’와 ‘머리 건강을 약속하는 6가지 생활 습관’, ‘머리 건강을 완성하는 5가지 스트레스 해소법’등은 필독하여 실천에 옮긴다면 탈모의 고민은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탈모 완전정복”은 ▲1부 당신의 머리카락을 찾아라 ▲2부 탈모 완전 정복을 위한 준비 ▲3부 탈모, 막을 수 있다! ▲4부 탈모, 이렇게 치료한다! ▲5부 단 한 가닥의 머리카락을 위하여! ▲6부 머리카락을 찾은 사람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