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드트로닉社는 엔데버 레졸루트 약물방출 스텐트가 CE마크를 받음에 따라 예상보다 빨리 출시할 계획이라고 최근 밝혔다.

엔데버 레졸루트 스텐트는 유럽, 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등 50개국에서 2007년 말 혹은 2008년 초 출시될 예정이다. 이로써 메드트로닉은 전세계 수백만 명의 관상동맥질환을 치료하는 약물방출스텐트에서 두 가지 선택권을 제공하는 첫 번째 회사가 된다.

엔데버 레졸루트는 ‘바이오링스(BioLinx)’라는 새로운 생체적합 폴리머를 사용한다. 바이오링스 폴리머는 엔데버 스텐트의 PC(Phosphorycholine) 폴리머와 같은 생체적합성을 제공하면서 혈관에 약물이 방출되는 기간을 늘려준다.

메드트로닉이 개발한 바이오링스 폴리머는 특별히 약물방출스텐트에 사용되도록 만들어진 것으로, 친수성과 소수성의 독특한 결합이 최적의 성능을 가져온다. 또한 광범위한 전임상 연구를 통해 바이오링스 폴리머의 생체적합성과 약물전달 성능이 입증됐다.

RESOLUTE 임상연구에서 엔데버 레졸루트 스텐트로 치료받은 환자들은 시술 후 9개월동안 재시술을 받을 필요가 없었으며 추적관찰에서 12개월까지 연구계획에 따라 정의된 ‘스텐트 혈전증’을 경험하지 않았다.

RESOLUTE 임상연구 책임연구가인 이안 메레디스 교수(호주 모나시 메디컬센터)는 "이번 임상연구 결과는 복합적이고 어려운 환자들을 대상으로 하였다는 점을 고려할 때 인상적이다. 환자들의 병변은 평균적으로 15.5mm로 더 길었으며 환자의 82%가 매우 복합적인 병변을 가진 것으로 분류되었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