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병원은 일산지역에서 양한방 협진 등 전인적인 치료시스템을 갖춘 통합의료체계로 지역주민에게 다가 설 것입니다. 이를 위해 현재 동국대학교와 동국대 재단은 내년 초 개원을 앞두고 전폭적인 지원을 하고 있어 개원에 가속도가 붙어 있는 상태입니다』

내년 상반기에 개원하는 동국대학교병원 초대 의무원장에 임명된 이석현 교수(정형외과)는 20일 현재 동국대병원은 국내 불교계의 숙원사업인 만큼 대학과 재단의 전폭적인 지원에 힘입어 순조로운 개원작업이 진행중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이 의무원장은 특히 지난 2년 전에 완공된 동국대학교병원은 공식적으로는 동국대학교 일산불교병원이라며 국내 최고의 시설을 갖추고 있는 만큼 이에 걸 맞는 의료진을 확보하고 지역에 기반을 둔 전국적인 병원으로 육성하겠다는 방침이다.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양한방 협진시스템으로 지역주민에게 다가설 것이라며 앞으로 의료진은 선택과 집중에 바탕을 두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학연, 지연, 혈연을 배제한 상태에서 동국대병원에 가장 필요한 인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좋은 인재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현재 동국대병원은 경기도 고양시 식사동 일대 동국대학교 부지 8만여평 가운데 8천8백여평의 대지(연건평 27,630평)에 지하 2층, 지상 12층의 최첨단 시스템을 갖춘 병원으로 양한방 협진 시스템으로 844병상을 갖추고 있으며 동국대 재단은 현재 이 지역을 통합의료와 의료종합복지타운을 건립한다는 계획이다.

초대 의무원장으로 임명된 이석현 교수는 경기고, 서울의대를 졸업한 후 경희대와 고려대 구로병원을 역임했으며 대한정형외과학회 이사장, 소아정형외과학회장, 스포츠의학회장, 사지변형교정. 골연장학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대한임상보험의학회장(2002- )과 국제소아정형외과학회장(2004-2007년)을 맡고 있다.

<박명인 국장/pmi0901@orgio.ne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