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원장 신원한)은 2007년 병원 경영목표를 ‘고객가치 혁신과 병원가치 혁신’으로 천명하고 이를 위한 전사적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활동으로 기존에 운영되어오던 블루오션 창출위원회, 적정진료운영위원회, 위험관리위원회 등의 기능을 강화하는 한편 식스시그마 스쿨, CS아카데미, 순천향 구명단(SCH Save Life)의 발족을 통해 전사적인 고객 만족 활동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신원한 병원장은 이를 위해 병원 고객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감동을 주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전하고 기존고객 유지와 신규고객 확보를 위한 전략적 관리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고객만족도 증진, 고객 로열티 제고, 잠재고객에 대한 연구와 신규고객 창출을 위한 새로운 의료서비스 개발과 차별화 등에 대한 연구와 분석에 더욱 노력 할 것”이라며 올해 대 고객 활동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QI 교육 확산을 위해 지난해11월경 조직된 식스시그마 스쿨은 2007년 한해 150명 정도의 교육 이수자를 배출할 계획이며 CS아카데미는 작년 12월 말 조직해 현재 친절교육, 반기별 고객만족도 조사, 고객건의함, 내부고객CS 모니터, CS마일리지 운영의 역할을 하는 등 기존의 CS 관련 활동을 하고 있다.

순천향구명단(단장 홍대식 부원장)은 심폐소생운영소위원회, 심폐소생교육소위원회, 대외의무지원소위원회, 응급의료센터운영위원회 등 4개의 위원회를 중심으로 지난해 12월 말 조직, 병원에서 예상하지 못한 심정지 환자가 발생하는 경우에 신속하고 적절하게 대처하고, 지속적인 질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