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을 이겨낸 환자와 가족 20인의 감독적인 암극복 이야기가 한 권의 책으로 나왔다.

폐암치료제 "이레사"를 시판하고 있는 한국아스트라제네카(대표이사 이승우)는 대한암협회가 주관하고, 자사가 후원한 2006 "癌중모색 희망" 암수기 공모에서 선정된 20편의 이야기를 엮어 신간 ‘癌을 극복한 20인의 이야기’를 출간했다.

이 책자는 암을 극복한 환자 본인과 가족의 생생한 사연을 토대로, 암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암 극복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책장을 넘길 때마다 현대인에게 가장 위협적인 질환인 암을 선고 받고 이를 극복하기까지 환자 본인과 가족이 경험했을 고통의 실체와 고통의 참 얼굴을 마주하게 되는데 그 과정에서 뜻하지 않게 경험하게 되는 고통일지라도 그 고통의 과정을 어떻게 극복하느냐에 따라 고통은 단지 고통 그 자체에 머물러 있지 않음을, 그리고 고통의 과정에서 함께 한 사랑과 희생, 신뢰와 감사의 기록으로 고통의 승화를 통한 고통의 참 얼굴을 이 책은 생생하게 보여주고 있다.

이 책은 암 환자와 그 각족들에게 희망을 주는 것은 물론 가슴 뭉클한 사연으로 일반인들에게도 읽을 수록 가족의 사랑과 소중함을 일깨우고 있어 국민권장도서로도 조금도 손색이 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엮은이=대한암학회 ▲가격=9,800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