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화방지의학회(이사장 김철호)는 오는 11∼12일 서울 그랜드힐튼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제1회 아시아-오세아니아 노화방지의학 연맹 및 제5회 대한노화방지의학회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한국어 및 영어 동시통역으로 진행되는 이번 학술대회는 아시아인의 장수 비밀과 아시아-오세아니아 지역 노화방지의학을 전망하고 장수에 대한 과학적 혁신과 의학적 연구 전반을 검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 첫날인 11일에는 특별강연으로 구병삼 학술대회장이 노화방지의학의 개관과 진료의 실제-포괄적 노화방지 구제 연제를 발표하며, ▲노화기전의 기초적 개관 ▲노화방지 요법의 집중연구(I)(II) 등의 분야에서 풍성한 연제가 발표된다. 둘째 날에는 ▲아시아 지역 노화방지의학의 방법 ▲노화방지의학의 미래 및 전망 ▲실무적인 노화방지클리닉 운영 ▲유망한 노화방지의학의 기법(I)(II)(III)(IV) 등의 주제를 통해 노화방지에 관한 다양한 연제가 발표된다.

구병삼 학술대회장은 “장수는 아직까지 높은 단계의 증거중심의학적 근거가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세계적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주요한 노화의 한 분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이번 학술대회는 노화방지의학 분야의 새로운 발전에 대한 발표 및 고찰 등으로 활기찬 학문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11일 오전 9시부터 ABAAM 필기시험이 치러지는데, 이 시험을 통과하면 미국노화방지의학 전문의 응시자격 평점이 인정된다. 또 아-오 노화방지의학 학술대회(연수강좌) 참가 인정증 수여와 노화방지의학전문 인정의 자격 평점 인정, 입회비 면제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이밖에도 노화방지의학교과서, 노화방지의학 학술잡지 창간호, 노화방지의학 국제학술잡지 창간호 등이 증정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