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천향대 부천병원 의료 코디네이터가 외국인 환자의 진료를 돕고 있다.

순천향대 부천병원(병원장 신응진)이 ‘부천형 의료관광 전문코디네이터 양성사업 기관’에 선정됐다

고용노동부는 ‘2021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부천시와 순천향대 부천병원이 협력체계를 통해 공모한 사업을 선정했다.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코로나19로 실직한 의료 코디네이터의 재취업을 돕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수료생 일부를 직접 채용하거나 지역 외국인환자 유치의료기관 및 업체와 연계하여 일자리 창출에 나서게 된다.

고용노동부와 부천시가 8,300여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하고 순천향대 부천병원이 교육대상자 선발, 교육과정 운영 등 사업을 담당한다. 사업기간은 올해 12월까지다.

교육대상자는 다문화 가정 출신이거나 의료관광을 경험한 프리랜서 코디네이터다. 부천 및 수도권 지역 거주자를 우선으로 총 20명을 선발한다. 교육 내용은 의료관광 개요, 의료서비스 관리, 마케팅 기획 및 상품개발 등 이론 교육과 의료 현장 및 통·번역 실습, 멘토링 등 의료관광 실무 교육이 진행된다.

순천향대 부천병원 박은수 국제의료협력실장은 “실제 고용이 가능한 병원에서 현직 코디네이터가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현장 중심의 교육을 하는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사업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특히 러시아 환자 의료관광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있는 부천시 정책에 발맞춰 ‘러시아어 코디네이터’를 우선 양성하고, 점차 사업 대상을 확대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코로나19로 일자리를 잃고 생활고를 겪는 다문화 가정을 지원함으로써 순천향의 ‘인간사랑’ 정신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