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드월드뉴스
          DTC 유전자검사 최대 70항목 허용           보의연, ‘2021년도 연구주제 제안 접수’ 실시           코로나 예방접종 후 2건 사망 보고           인구협회, ‘가족참여’ 동영상 공모전 개최           서울시 인구 32년만에 1천만명 선 무너져           의협 의료정책硏,‘의료행위의 형벌화’ 토론회 개최           울산대병원, 개원 제46주년 기념식 개최           최성근 경남도의사회장, 38대 회장에 연임           동국대경주병원 제20대 서정일 병원장 취임           경상대병원, 경상국립대학교병원으로 새 출발
2021.3.3 수 16:54
> 병원
     
레몬헬스케어, 제주대병원에서 ‘환자용 앱’ 서비스 오픈
진료예약, 결제 등 병원 방문절차 비대면 서비스로 전환
2021년 02월 18일 (목) 10:55:44 윤상용 기자 yoon2357@empal.com
   
 

헬스케어 데이터 양방향 플랫폼 기업 레몬헬스케어(대표 홍병진)가 제주대학교병원에서 제주도 지역 최초로 환자용 앱 서비스를 오픈했다.

제주대병원 이용객들은 환자용 앱을 통해 진료 예약부터 진료비 결제까지 비대면으로 처리함으로써,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병원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환자용 앱에서는 ▲진료 예약 ▲일정 조회 및 확인 ▲진료비 결제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올해 상반기 내에 ▲실손보험 간편청구 ▲전자처방전 전송 서비스 등도 추가될 예정이다.

현재 레몬헬스케어는 병원 출입 전 내원객이 모바일로 사전 문진을 진행할 수 있는 ‘레몬케어서베이’를 비롯해, 환자들이 진료비 결제∙전자처방전 전송∙실손보험금 청구에 이르는 모든 절차를 환자용 앱과 알림톡 등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세브란스병원·서울대병원·서울성모병원을 포함한 전국 50여 개 상급종합병원 및 종합병원이 레몬헬스케어의 환자용 앱 서비스를 운용 중이다.

레몬헬스케어 홍병진 대표는  “앞으로도 환자 중심의 모바일 기반 진료 프로세스 구현에 앞장서며, 의료 서비스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윤상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메드월드뉴스(http://www.medworld.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최신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04379)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21길 25,5층(한강로3가, 여성단체협의회빌딩) 의계신문사
전화 : 02)797-7431  |  팩스 : 02)797-7410  |  발행인 : 박명인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명인
Copyright 2011 메드월드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med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