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관리 전문 업체인 엠투클라우드에서 백신 온도 로깅 시스템 m2sn-002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대한아동병원협회의 후원을 받아 백신관리에 최적화되도록 만든 제품이다.

미국(VFC, Vaccine For Children), 유럽 등의 글로벌 백신 관리 온도 기준을 모두 충족한다.

냉장고의 온도는 일정하지 않고, 냉기 순환 주기, 도어 개폐, 외부 온도 변화 등으로 인해 큰 폭으로 변화하고 있어, 액체 상태인 백신의 온도를 확인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이에 유럽, WHO, 미CDC에서는 온도 완충 기능(buffered sensor)을 사용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엠투클라우드 백신 온도 기록 장치는 백신의 온도 뿐만 아니라 냉장고 공기 온도의 편차를 동시에 측정함으로 백신 온도 관리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다.

생물학적 제제 등의 제조․판매관리 규칙 일부개정령안에서 입법예고 되고 있는 2년간 데이터 보관 등 자동 온도 기록 장치 기능들도 충족한다.

IoT보안 기술 탑재로 네트워크 장애, 정전등이 발생하면 온도 센서가 이를 파악하고 메모리에 온도를 저장하다가 다시 네트워크에 연결되면 저장된 온도 데이터를 서버로 보내서 측정된 데이터의 무결성과 신뢰도를 확보할 수 있다.

완전한 무선 기술로 별도의 냉장고에 구멍을 내는 등의 시공이나 복잡한 설치가 전혀 필요 없다. 온도 센서를 냉장고에 넣고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인터넷에 연결만 하면 모든 설정이 완료된다.

백신 관리 서비스 medichain은 온도 관리 뿐만 아니라 재고관리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어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스캔으로 간편한 입출고는 물론 유효기간 알림, 적정소진 알림 등을 제공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