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케어(대표 이상경)가 뷰노(대표 김현준)의 뷰노메드 본에이지™(VUNO Med®-BoneAge™)를 국내 독점 판매한다.

유비케어는 치과를 제외한 국내 병·의원급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뷰노메드 본에이지™의 독점 판매 하는 것으로 최근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유비케어는 국내 전자의무기록(Electronic Medical Record, 이하 EMR) 시장 점유율1위 기업으로, 전국 1만 7000여 곳의 병·의원 네트워크와 20여개에 이르는 전국 법인 대리점을 보유하고 있다.

뷰노메드 본에이지™는 지난 2018년 5월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획득한 국내 1호 인공지능 의료기기다. 성조숙증과 저신장증 등 성장 질환 진단에 활용되는 골연령 판독을 돕는 소프트웨어로서, 인공지능이 소아 청소년기 환자의 수골(손 뼈) 엑스레이 영상을 자동 분석하고 가장 유사한 골연령을 최대 3순위까지 제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뷰노는 골연령 판독보조 뿐 아니라 흉부 엑스레이 판독 보조, 흉부 CT 영상 기반 폐결절 스크리닝, 뇌 MRI 기반 치매 진단 보조, 안저 진단 보조, 의료 음성 인식 등 다양한 의료 분야의 인공지능 솔루션 8종에 대한 국내 상용화에 성공했다. 이중 5가지 솔루션은 유럽 CE 인증을 획득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