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 오동욱 신임 회장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이하 KRPIA)는 한국화이자제약 오동욱 대표를 제14대 회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오동욱 회장은 2016년부터 KRPIA 이사진으로 선출됐으며 2018년 부회장으로 역임한 바 있다.

특히 오동욱 회장은 1994년부터 26년 이상을 국내 및 글로벌 제약기업들의 아시아 지역 스페셜티케어, 백신사업부문, 내과질환 사업부 총괄 및 대표이사 등 다양한 경험을 거치면서 뛰어난 전문 리더십을 보유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오 회장은 2016년 1월부터 한국화이자제약 대표이사 사장을 맡고 있으며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MSD 및 한일약품 등에서 국내뿐 아니라 아태지역에서 근무했으며 담당업무도 마케팅·영업·연구 등 폭 넓은 분야를 경험했다.

오동욱 회장은 “앞으로도 혁신적인 신약을 개발하여 환자들이 신속하고 폭넓게 혁신 신약의 혜택을 받아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제약업계의 소명을 다하겠다”며, “제약·바이오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협력하고, 지속성장이 가능한 혁신생태계 조성을 위해 정부 및 국내기업들과의 긴밀한 소통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동욱 회장은 삼육대학교에서 약학(학사)를 전공하였으며, 서울대학교에서 약학 석사를 취득하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