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원장 이연재)이 교직원들의 독서문화를 조성하기 위하여 실시하고 있는 ‘북러닝(Book Learning)’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교육수련부에서 주관하는 북러닝(Book Learning)은 교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독서통신교육’으로, 선택한 책을 정해진 기간 내에 읽고 온라인으로 후기를 작성하는 방식이다. 작성한 후기는 전문기관에 제출하여 전문가에게 평가 및 첨삭 등의 피드백을 받게 되며, 도서별 평가 고득점자 및 우수 작성자에게는 별도 포상한다.

지난 10월 처음 시행한 북러닝에서는 100여명의 교직원이 신청하였으며, 최근 실시한 2차 모집에서는 140여명이 신청하며 높은 참여율을 보이고 있다.

2차 북러닝에서는 ▲밀레니얼과 함께 일하는 법 ▲환자는 두 번째다 ▲골든크로스 ▲아몬드 ▲모든 관계는 말투에서 시작된다 ▲팩트풀니스 등 경영, 경제부터 소설, 자기계발, 인문까지 다양한 분야별로 총 6권의 도서가 선정됐다. 신청자는 이 중 한 권을 택하여 교육에 참여하게 되고, 도서는 개인 비용부담 없이 소장할 수 있다.

이연재 원장은 “내부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다양한 교육이 제공되었으면 좋겠다는 교직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북러닝을 실시하게 되었다”며, “교직원들의 많은 참여를 통해 병원에 자유로운 독서문화가 자리잡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