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ㆍ고령화대책 연석회의’ 지원단은 22일부터 6월 7일까지 심각한 사회문제로 인식되고 있는 저출산ㆍ고령사회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출산율 1.08명이라는 세계 최저 수준의 저출산 문제 더불어 빠른 고령 사회로 진입하고 있는 사회 현안에 대해 국민적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독창적이고 호소력 있는 내용을 주제로 진행된다.

응모는 저출산ㆍ고령화대책 연석회의 홈페이지(www.withall.or.kr)에서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며 국내 거주하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문의 : 02-2100-8841~2)

5월 22일부터 6월 7일까지(17일간) 접수된 슬로건은 엄정한 심사를 거쳐 최우수작 1편, 우수작 2편, 장려상 3편을 선정하여 각각 100만원, 50만원, 3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심사결과는 6월 15일 저출산·고령화 대책 연석회의 홈페이지에 게재되며 개별 통보를 할 예정이다. 당선작은 향후 저출산·고령화대책 연석회의의 메인 슬로건으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저출산ㆍ고령화대책 연석회의는 국가 경쟁력 약화를 초래하는 저출산ㆍ고령화 문제에 대한 사회적 합의를 이끌어 내기 위해 정부와 민간 위원으로 구성된 사회적 합의체로, 지난 1월 26일 출범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