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광약품의 자회사 콘테라파마는 사업개발 전문가 토카스 세이거 박사를 신임 사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또 룬드백에서 사업개발 담당 앤더스 엘방 박사를 사업개발 총괄임원에, 프랑스 세르비에사 케네스 크리스텐슨 박사를 최고과학책임자로 영입했다.

토마스 세이거 박사는 세계적인 중추신경계 약물 전문 기업인 룬드백에 입사한 후 드럭디스커버리 분야에서 시작하여 사업개발 부문으로 자리를 옮겨 임원으로 업무를 하였고 콘테라파마로 이직전까지 사업개발 및 라이센싱 부문에서 총괄 부사장을 역임했다.

콘테라파마는 덴마크 소재의 중추신경질환치료제 전문 바이오 벤처로 파킨슨병 관련 이상운동증 치료제 JM-010을 비롯하여 여러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미 500억 이상의 투자를 유치하였고 코스닥 시장에 상장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

이에 사장 선임 및 조직 구성을 완료하고 유럽과 미국에서 진행 중인 파킨슨병 관련 이상운동증 치료제 JM-010의 2상 임상이 보다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코스닥 시장 상장 준비도 보다 본격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이번에 선임된 사장 및 임원들은 중추신경계 치료제 개발 부분에서 글로벌 빅파마의 최고 책임자에 있던 분들”이라며 “유럽과 미국에서 진행 중인 임상을 위해 관련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