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의사회(회장 강대식) 2020년도 제45회 학술대회가 지난 21일 오후 1시부터 8시 25분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총 2,035명의 회원이 사전등록을 완료한 가운데 처음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매년 학술대회와 동시에 개최해 오던 공연, 사진·미술 전시회 및 경품행사 등의 의사의 날 기념행사는 온라인 학술대회라는 한계 때문에 진행하지 못했다.

이날 의학대상 학술상은 박선자 교수(고신대학교복음병원 내과)와 김문범 교수(부산대학교병원 피부과)가 수상했고, 시민보건의학연구상은 “유방암 선별검사 후 검진 결과에 따른 수검자의 진료기관 선택 현황 – 국가 암 검진 사업 결과를 이용한 빅데이터 연구”라는 논문으로 이정선 부교수(인제대학교해운대백병원 외과)에게 수여됐다.

또 우수 전공의 상은 오현철 전공의(고신대학교복음병원 직업환경의학과), 조주현 전공의(동아대학교병원 흉부외과), 강병진 전공의(부산대학교병원 비뇨의학과), 고성호 전공의(부산대학교병원 진료처 인턴), 이동현 전공의(인제대학교부산백병원 응급의학과), 김명종 전공의(대동병원 내과), 이수성 전공의(양산부산대학교병원 마취통증의학과)가 수상했다.

우수 장학생상은 황지영 학생(부산대학교 의과대학)과 문원준 학생(인제대학교 의과대학)이 각각 수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