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병원행정종합학술대회’가 23일 ‘마주하다’ 코로나 시대 병원행정의 변화를 주제로 열린다.

학술대회는 정부의 방역지침 준수와 참가자들의 안전을 감안해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학술대회는 1부 ‘코로나 시대를 이해하다’ 주제로 △정부의 보건의료정책(오창현 보건복지부 의료기관정책과장) △AC(After Corona) 시대 의료시스템 변화와 전망(박병태 가톨릭학원 보건정책실 국장) △의료 빅데이터 활용 규제개선과 데이터 3법(박준일 김내과의원 원장)이 발표된다.

2부 ‘코로나 시대를 극복하다’ 명제에 대해 △AC(After Corona) 시대 병원의 대응방안-원무파트(전성한 삼성서울병원 원무팀장), 홍포파트(최정식 서울대병원 홍보팀장), 교육파트(양영규 연세의료원 아카데미팀장), 노무파트(박천수 순천향대중앙의료원 노무팀장)의 발표가 진행된다.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 정영권 회장(서울대병원 행정처장)이 좌장을 맡아 토론을 이끈다.

또 △성과관리를 위한 리더의 코칭 및 성과관리 병원 사례(김성완 통코칭 대표) △AC(After Corona) 조직 불안 측면에서의 위기관리(이경민 마인드루트리더십랩 대표)의 강의도 준비 돼 있다.

정영권 회장은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협회도 다양한 변화를 가져야 한다”며 “이번 학술대회는 코로나 시대에 성공적으로 대처하는 하나의 모범사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덧붙여 “현재의 어려운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영감을 얻어 병원행정 미래를 계획하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학술대회 신청은 협회 홈페이지(www. kcha.or.kr)에서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