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엔 메디통(대표 조수민)은 15일 의료인들을 위한 의료계 동영상 플랫폼 ‘엠봅TV’를 오픈했다.

엠봅TV(MvopTV)는 Meditong Video Open Platform으로 메디통의 새로운 서비스중 하나다.

의료계 종사자들을 위한 오픈 동영상 플랫폼으로 환자안전, 감염관리, 병원 인증평가, 의료법, 병원 경영 전략, 사업계획 수립 등 모든 의료계 지식정보를 한곳에서 쉽게 얻을 수 있다.

누구나 쉽게 플랫폼 안에서 채널을 개설하고 동영상을 업로드 할 수 있다. 동영상의 주제와 키워드에 따라 병원임직원들에게 추천된다.

또 병원에서 병원 전체, 부서별 동영상 공유가 가능하다.

엠봅TV에는 의료기관 3주기 인증평가, 새롭게 바뀌는 노무·세무법, 의료분쟁과 의료법, 메디컬 코칭, 환자 경험 관리, 환자 안전과 감염관리 등 의료인에게 유익한 강의와 정보가 담겨있다. 앞으로 더 많은 양질의 컨텐츠가 지속적으로 업로드 될 예정이다.

조수민 대표는 “병원 임직원들이 바쁜 업무속에서 정보를 찾는데 많은 시간이 소모되고 있어 이런 시간을 줄일 수 있다면 병원경영과 환자진료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에 오픈하게 됐다”며,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시대에 대면 교류가 어려운 의료기업과 의료인이 협력과 상생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메디통의 회원 병원은 400여곳며, 12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1일 로그인 회원수는 1만5000명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