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은 10일 ‘2020 바이오헬스 일자리 박람회’를 온라인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지역과 장소에 제약 없이 참여가 가능하며, 16일까지 계속된다.

총 105개 기업 및 기관이 참가한 대규모 일자리 박람회로 행사 홈페이지를 찾은 사전 방문자수가 4만명이 넘고, 사전 온라인 상담 신청건수는 1222건, 1:1 직무멘토링 신청건수는 354건이 될 만큼 구직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박람회는 ‘꿈꾸는 청년 바이오헬스 일자리를 잡다’ 슬로건으로 진해오댔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 얼어붙은 구직 시장에 활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참가 기업중 61개 기업은 16일까지 이력서를 접수 받고 있으며, 구직자들은 홈페이지(www.biojobfair.co.kr)를 통해 서류 제출 후, 모바일 채용플랫폼 앱(App)을 활용해 온라인 면접을 보게 된다.

10-11일에는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주요 기업의 채용설명회를 온라인으로 실시간 중계된다. 또한 각 기업 인사 담당자가 하반기 채용 전형, 인재상 등을 소개하고 질의응답도 진행한다.

11일에는 취업성공을 부르는 이력서/자기소개서를 비롯한 취업자가 말하는 취업전략, 글로벌 제약기업에 취업하기 등 다양한 주제로 구직자들을 위한 취업아카데미도 온라인 진행된다.

박람회 참가기업들은 이곳에서 142여명의 인재를 채용하고, 이후 하반기에도 500여명 이상을 채용할 계획이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