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세균 국무총리는 14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수도권 집단감염 대응 긴급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고, 수도권의 급속한 코로나19 확산세에 대한 대응방안을 관계 장관 및 지자체장(서울・경기)과 함께 논의했다.<자료사진>

정부가 주말과 내주초까지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추이를 보고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여부를 결정키로 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14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수도권 집단감염 대응 긴급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고, 수도권의 급속한 코로나19 확산세에 대한 대응방안을 관계 장관 및 지자체장(서울・경기)과 함께 논의했다.

이날 유은혜 교육부장관, 진영 행안부장관, 박능후 복지부장관, 박양우 문체부장관, 구윤철 국무조정실장, 문승욱 국무2차장,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 서정협 서울시장 권한대행,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참석했다.

긴급관계장관회의에서는 2단계 격상 전이라도 서울시・경기도 차원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준하는 조치’로, 교회와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자체적으로 선제적 방역 강화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학생들에 대한 방역강화를 위해 PC방을 고위험시설로 지정하는 것을 검토키로 했다.

이와함께 서울시내 8.15 집회에 대해서는 서울시와 경찰청이 법과 원칙에 따라 엄중대응하고, 집회를 강행하려는 단체에서는 집회를 자제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