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병원은 12일, ㈜필립스코리아와 영상의학 분야의 발전을 위한 CT 공동 연구 및 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이한준 병원장, 영상의학과장 박성빈 교수, 최병인 석좌교수와 필립스코리아 김동희 대표이사, 박재인 본부장, 신성훈 CT총괄매니저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과 함께 영상의학과 CT 레퍼런스센터(Reference Center) 현판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으로 중앙대병원 영상의학과는 필립스코리아 ‘CT 레퍼런스센터(Reference Center)’가 되어, 필립스코리아와 협력해 CT를 활용한 다각적인 임상연구와 교육을 진행한다.

양 기관은 향후 필립스의 최상위 기종인 ‘아이콘 스펙트럴 CT를 활용해 ▲스펙트럴 데이터를 통한 임상 검증 ▲새로운 CT 영상 기법에 관한 공동 연구 ▲임상적 자문 ▲대내외 트레이닝 지원 ▲국내외 의료기관 현장 방문 등을 위한 상호 지원 및 협력을 약속했다.

박성빈 영상의학과장은 “필립스의 최첨단 CT 기술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다각적인 임상연구 및 교육 협력을 통해 CT 영상 정보의 가치를 향상하고 의학 발전과 환자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앙대병원 영상의학과는 올해 2월 필립스의 ‘아이콘 스펙트럴CT’를 도입해 기존 CT와 같은 촬영 방법으로 단 한 번만 스캔해도 일반 CT 영상과 인체 내부 조직의 구성 물질 정보를 담은 스펙트럴 데이터를 동시에 수집하고 검사 빈도를 줄임으로써 방사선 피폭을 최소화한 CT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