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척추종양연구회(http://ksors.or.kr)는 오는 22일 신경외과 전문의와 다학제 의료진들을 대상으로‘제22차 정기학술대회’를 온라인 학술대회로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녹화 동영상 송출과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진행된다.

대한척추종양연구회 손문준 회장(인제의대 일산백병원 신경외과)은 이번 온라인 학술대회 개최와 관련, “코로나-19 감염증의 위협으로 언택트가 생존의 유일한 대안으로 자리 잡는 변화된 환경을 직시하고 단절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하여 척추종양학 연구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뉴노멀: 코로나-19 대유행시대의 척추 종양학 연구”를 주제로 1부‘언텍트 시대의 척추 종양학 치료의 새로운 경향’에 대해 ▲코로나-19와 척추수술(조대철 경북의대) ▲ 종양학에 대한 수술후 조기 회복(이창현 서울의대) ▲ 인간이 세상을 어떻게 인식하는가? 인공지능 개발을 위한 신경학적 관점(신동아 연세의대)이 강연된다.

이어 초청강연으로 ▲ 인공지능을 활용한 임상적 판단(서성욱 성균관의대) ▲ MD Anderson 암센터에서의 척추종양 수술후 조기 회복 (미국 MD Anderson Cancer Center, Claudio Tatsui 교수)이 진행된다.

이어 2부 ‘전이성 척추암 치료의 최신지견’를 주제로 ▲ 간암 척추 전이암 치료의 최신지견 (최일 한림대동탄성심병원) ▲ 폐암의 척추전이암 치료의 최신지견(손동욱 부산의대) ▲ 신장암 척추전이의 치료의 최신지견(이호진 가톨릭의대)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마지막 3부는 ‘원발성 척추종양의 수술적 치료의 최신지견’를 주제로 ▲ 척수종양(이승준 성균관의대) ▲척추 거대세포 종양에 대한 최신 치료전략(이선호 성균관의대)▲ 척추 축삭종(박진훈 울산의대)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척추종양연구회장 손문준 교수는 “Post-COVID 비대면 시대에 척추종양의 치료에서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고자 개최되는 이번 온라인 정기학술대회에 많은 회원 분들과 관련 분야 의료진 분들의 참여 접속 및 성원을 부탁드립니다.”고 말했다.

이번 온라인 심포지엄 의사협회 연수평점 4점이 제공되며, 심포지엄 강의 참여시간 정보에 따라 연수평점이 인정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