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사총연합은 문재인 정권은 말과 행동이 다른 거짓말로 더 이상 의료계를 농락하지 말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전의총은 11일, 성명서를 통해 문재인 대통령은 문재인케어를 시작하면서 의사들에게 적정수가를 보장한다고 했으나 적정수가는 커녕 2021년 의원 수가 인상률은 8년 만에 최저가 됐다고 지적했다.

또 코로나19 치료에 전념한 의사들에게 감사한다며 “덕분에” 캠페인을 했으나 코로나19 급한 불이 꺼지자마자 4대 악법(한방첩약 급여화, 의사 4천명 증원, 공공의대 설립, 원격의료)과 한방사들 에게 교차면허를 주겠다며 “의사 죽이기”를 진행하고 있다고 개탄했다.

특히 대구의 대형병원들은 코로나 치료에 전념하느라 일반환자 진료를 거의 못 봐서 현재 직원들 월급도 제대로 못 줄 정도의 적자에 시달린다고 하는데 의사들에게 감사하다면서 왜 대구의 병원들에게 1원 한푼 지원하지 않느냐며, 앞으로 코로나가 재유행하면 어떤 병원들이 정부를 믿고 일반진료를 접고 코로나 치료에 전념할 수 있겠느냐고 지적했다.

전의총은 코로나19 팬데믹을 막은 가장 큰 공로자는 의협과 헌신적인 치료를 한 의사들이라며, 문재인 정권은 코로나 사태로 희생될 수만명의 생명을 구한 의협과 의사들에게 훈장을 수여하고 보답을 하기는 커녕 의료수가 최저 인상률, 4대 악법과 한방사 교차면허 허용 시도를 하며 보복하고 있다고 개탄했다.

한방사들이 국민 건강에 무슨 도움이 됐고 한방 첩약이 코로나 사태에 무슨 도움이 됐길래 건강보험 급여화를 하고 교차면허를 허용하겠다는 건지 이해할 수 없다는 주장이다.

전의총은 문재인 정권은 앞으로 절대 적정수가를 만들 생각도 없고 4대 악법과 한방사 교차면허도 정권 뜻대로 진행할거니, 의사들은 자유와 행복추구권, 사유재산 보호권리를 포기하고 사회주의적이고 통제, 억압적인 공권력의 노예로 살라고 솔직히 말하라고 요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