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원준 건양대병원 의료원장과 ㈜인라이플 한경훈 대표이사, 양 기관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건양대병원이 ‘인공지능 기반 고객 응대 서비스’를 한층 강화한다.

이를 위해 챗봇 전문솔루션 기업 ㈜인라이플과 ‘인공지능 기반 고객 응대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최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건양대병원 최원준 의료원장, 김용하 행정원장, 김용석 의료정보실장, 김덕중 기획조정부실장 등이 참석했으며, ㈜인라이플 한경훈 대표이사, 이근혁 상무, 장종기 팀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통합 고객관리 플랫폼’ 구축에 대한 공동 연구와 시스템 마련에 협력키로 했다.

인라이플은 자체 인공지능 분석 기술 및 빅데이터를 통해 챗봇을 매개로 비대면 채널 상담역할을 지원하게 된다.

인공지능 챗봇 시스템이 완성되면, 고객의 문의에 이미지와 텍스트 등 다양한 답변을 제공해 병원 이용 편의가 크게 증대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용석 의료정보실장은 “병원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24시간 비대면 응대 서비스를 제공해 답답함을 해소해줄 수 있을 것”이라며, “미래 의료기술을 선도적으로 도입하고 진료시스템을 최적화해 미래 의료를 선도해 나가는 병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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