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과의사회, 4대악(惡) 의료정책 즉각 철회 촉구           식약처, 코로나19 치료제 ‘GX-I7’ 1상 임상시험 승인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대한감염학회, 7일 업무협약 체결           세종충남대병원, 대전웰니스병원‧충청대와 업무협약           의료정책 이대론 안된다 – 젊은의사 분노 여의도서 폭발           코로나19 피해 2차 ‘의료기관 긴급지원자금’ 융자 실시           최원준 r건양대 의무부총장 모친상           식약처 국장급 승진 인사(10일자)           여름철 어르신 온열질환 예방법           국민연금, 동영상으로 만나는 ‘기연스토리’ 3편 공개
2020.8.8 토 02:26
> 병원
     
건양대병원-인라이플, 인공지능 활용 고객관리 시스템 구축
2020년 07월 13일 (월) 10:08:34 손종관 sjk1367@hanmail.net
   
▲ 최원준 건양대병원 의료원장과 ㈜인라이플 한경훈 대표이사, 양 기관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건양대병원이 ‘인공지능 기반 고객 응대 서비스’를 한층 강화한다.

이를 위해 챗봇 전문솔루션 기업 ㈜인라이플과 ‘인공지능 기반 고객 응대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최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건양대병원 최원준 의료원장, 김용하 행정원장, 김용석 의료정보실장, 김덕중 기획조정부실장 등이 참석했으며, ㈜인라이플 한경훈 대표이사, 이근혁 상무, 장종기 팀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통합 고객관리 플랫폼’ 구축에 대한 공동 연구와 시스템 마련에 협력키로 했다.

인라이플은 자체 인공지능 분석 기술 및 빅데이터를 통해 챗봇을 매개로 비대면 채널 상담역할을 지원하게 된다.

인공지능 챗봇 시스템이 완성되면, 고객의 문의에 이미지와 텍스트 등 다양한 답변을 제공해 병원 이용 편의가 크게 증대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용석 의료정보실장은 “병원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24시간 비대면 응대 서비스를 제공해 답답함을 해소해줄 수 있을 것”이라며, “미래 의료기술을 선도적으로 도입하고 진료시스템을 최적화해 미래 의료를 선도해 나가는 병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손종관의 다른기사 보기  
ⓒ 메드월드뉴스(http://www.medworld.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최신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04379)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21길 25,5층(한강로3가, 여성단체협의회빌딩) 의계신문사
전화 : 02)797-7431  |  팩스 : 02)797-7410  |  발행인 : 박명인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명인
Copyright 2011 메드월드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med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