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 서울백병원(원장 오상훈)이 7일 본관 CT실에서 최첨단 CT 도입 및 리모델링 오픈 기념 개소식을 가졌다.

서울백병원은 지난 2개월간에 걸친 CT실 리모델링으로 검사자 동선을 최대한 줄이고 대기공간과 탈의실 등 편의시설을 증설했다. 또 검사 시 환자 불안감 해소를 위해 스카이뷰를 설치, 검사시간 동안 그림 감상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새로 도입한 CT는 캐논 메디칼의 최고급 사양 CT인 ‘애퀼리언 원 프리즘(Aquilion ONE PRISM)’으로 국내 최초로 설치했다.

이 CT는 AI 기술이 접목된 캐논의 최신 CT로 빠른 촬영 속도와 선명한 영상을 제공하며 AI 딥러닝 구현 기술 중 하나인 심층신경망을 활용한 이미지 재구성 기술(AiCE)이 탑재해 고해상도 CT 영상을 기존 대비 20% 낮은 선량, 3~4배 빠른 속도로 구현할 수 있다. AiCE를 이용한 검사 적용 범위는 심장, 뇌, 폐, 근골격까지 가능하다. 피폭 선량 역시 기존 대비 75% 감소 시켜 피폭에 대한 불안감을 감소시켰다. 한 번의 촬영으로 심장, 뇌 등 주요 장기 기관 전체를 촬영할 수 있다.

오상훈 병원장은 “국내 최초 도입한 장비라 여러모로 기대하는 바가 크다. 환자의 안전을 생각하는 것은 물론, 선명한 영상으로 영상 진단의 신뢰도가 더욱 높아지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