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양의대 김안과병원은 2일 ‘코로나19 극복 헌혈 캠페인’ 행사를 가졌다.

건양의대 김안과병원(원장 장재우)은 2일 ‘코로나19 극복 헌혈 캠페인’ 행사를 가졌다.

병원은 코로나19가 크게 번지며 힘들어하던 지역민들을 지원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였으나 안과전문병원으로 직접 도움을 주기 어려워 혈액 수급난을 해소하는데 기여하기 위해 헌혈 캠페인을 결정했다.

헌혈 차량이 병원 본관 주차장에 자리 잡은 뒤 이날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 캠페인에는 임직원 40여명이 헌혈에 참여했다. 당초 이보다 약 2배 정도의 직원들이 헌혈 캠페인에 동참하기를 희망했으나 말라리아 위험지역 거주 및 여행, 다른 질환 치료제 복용 등의 이유 때문에 실제로 헌혈을 하지는 못했다.

직접 헌혈 캠페인에 동참한 장재우 원장은 “코로나19의 영향 때문에 최근 혈액 수급난이 더 심하지만, 평소에도 우리나라는 보유 혈액이 부족한 상황으로 알고 있다”며, “헌혈을 하고 싶어하는 사람들도 접근성이 떨어지다 보니 포기하곤 하는데, 앞으로도 병원 차원에서 이러한 행사를 자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헌혈 캠페인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헌혈 참여자의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사용, 문진 등 감염안전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