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병원약사회(회장 이은숙)는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도약하는 미래약사’를 주제로 ‘2020 온라인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의료현장에서 효과적인 의사소통’과 ‘전문약사의 임상활동과 비전’을 통해 미래의 병원약사는 어떤 모습일지, 앞으로 요구되는 역량은 무엇일지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또한, 최근 전 세계적으로 확산된 ‘COVID-19’이슈 특강도 준비했다.

또 ▲단국대학교 가정의학과 박일환 교수 ‘팀의료 참여 및 환자 상담을 위한 의사소통과 면담법’ ▲영남대학교 약학대학 아영미 교수의 ‘병원약사의 복약 상담과 실제 사례’ ▲이영희 병원약학분과협의회장(아주대학교병원 약제팀장)의 ‘전문약사 법제화의 의의와 비전’ ▲분당서울대학교병원 허은정 약사의 ‘감염약료 전문약사의 임상활동’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박애령 약사의 ‘종양약료 전문약사의 임상활동’ 등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슈 특강 : COVID-19’ 관련해서는 서울대학교병원 감염내과 최평균 교수가 ‘COVID-19 임상적 특성과 치료제 개발 동향’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은숙 회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언택트(untact)가 뉴노멀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만큼 병원약사회도 이번 온라인 춘계학술대회를 계기로 더욱 높은 수준의 비대면 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고민하겠다”며 “회원들의 기대에 부응하여 도약을 꿈꾸는 병원약사들에게 큰 비전을 제시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